Remove Laravel bootstrap cache config.php uploaded to AWS

Remove Laravel bootstrap cache config.php uploaded to AWS

AWS 테스트 서버에 코드를 배포했다. 하지만 수정된 코드만 배포된 게 아니라 laravel.log와 bootstrap/cache/config.php까지 같이 배포되었다.

소스트리를 사용해서 확인해봐도 코드 파일들만 테스트 브랜치에 merge되어 있었는데... 어떻게 저게 올라갔지... .gitignore에 명시해놔도 이상하게 올라간다.?

이미 저 파일들이 테스트 서버로 올라간 이상 테스트 서버에 ssh로 접속해서 rm -rf로 디렉토리를 지워봤자 또 다른 에러들이 나게 된다. 라라벨이 동작할 때 bootstrap을 통해 준비하는데 로컬 경로들 때문에 테스트 서버 상에서는 경로를 못찾아서 나는 에러들이었다.

방법은 AWS 테스트 서버를 정상 상태로 재배포(롤백)한 다음 로컬에 있는 브랜치에서 올라가지 말아야 할 파일들을 제거하는 것이다.

Laravel 프로젝트의 bootstrap/cache 디렉토리의 config.php를 제거하고 laravel.log도 제거한 뒤 다시 배포했다. 그 결과 성공.

초반에는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서 소스 트리에서 파일이 잘못 올라갔나 한참을 봤다. 새로 브랜치를 만들고 코드를 다시 적용해서 올려야하나 생각했는데, 코드를 하나도 작성하지 않은 경우에도 동일 문제가 있었다. 여기서 힌트를 얻어서 테스트 서버에서 에러가 나올 때 특정 파일에 대한 경로가 있었는데 그 경로를 바탕으로 로컬 프로젝트에서 올라가면 안되는 파일들을 찾아낼 수 있었다. 참 쓸데 없는 삽질이었다.

php artisan cache:clear를 해도 config.php는 제거되지 않는다. 그냥 지워야한다.

from http://oneshottenkill.tistory.com/623 by ccl(A) rewrite - 2020-03-11 02:20:38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1. 라라벨설치 설정

laravel-3 send data to blade

PHP 라라벨프레임워크 설치하기 in CentOS 7